글로컬저널-통일을 염원하는 '제10회 대한민국 평화통일문화제' 열린다
짧은주소
- - 짧은주소: http://iapl21.kr/bbs/?t=5h 주소복사
본문
설잠통일문화제와 통합 문학과 미술부문 공모전으로
이번 행사는 재단법인 아천문화교류재단이 주관하는 설잠통일문화제와 국제평화지도자연합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평화통일문화제를 통합하여 두법인이 공동주관하는 제10회 대한민국 평화통일문화제로 새롭게 출발하는 그런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두 법인의 이사장인 장연수(혜성 성민)의 결단으로 그동안의 각자의 성과를 집대성하기 위하여 이번 10회 행사는 통합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이번의 통일문화제는 공모전으로 국악대회는 내년의 행사로 미루어 7월17일~8월16일까지 공모기간을 두고 시상은 9월 9일 공연과 더블어 시상식을 진행하는 행사로 치루어진다.
올해로 10번째인 국제평화지도자연합의 대한민국 평화통일문화제는 ▲사라져가는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문화예술 고양을 통한 인성 함양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부모에 효도하는 마음을 심어 평화통일의 실천정신 앙양 ▲생명존중 사상에 기반한 올바른 인성을 육성해 미래 세대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 등을 취지로 활동하며 이를 구현하기 위한 국제지도자 연합체로 출범한 단체다.
이에 1997년 5월 UN(국제연합)의 이념을 토대로 인간의 존엄성과 평등권을 신장시켜 인권을 확립하고, 인류에게 사생활과 정신생활 그리고 정치, 경제, 사회, 문화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자유와 권리를 보장함으로써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21세기시민포럼연합이라는 명칭으로 창립한 후 세계평화복지재단을 거쳐 1999년 5월 일본 세계평화협의회와 통합해 현재의 국제평화지도자연합(IAPL)의 모습을 갖췄다.
재단법인 아천문화교류재단은 2008년 6월 8일 장연수 이사장 등이 해외 문화교류사업을 하고자 만들어진 법인으로 그동안 아천 효문화예술제와 통일문화제를 해오고 해외 교류사업을 꾸준히 해오고 있는 법인이다.
이번 통일문화제는 종합대상에 국회의장상, 특별상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미술부문), 통일부장관상, 서울특별시장상, 경기도지사상, 인천광역시장상, 서울시 교육감상, 인천시교육감상, 대전광역시교육감상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회 접수는 7월17일부터 8월16일까지이며, 수상자 발표는 개인통지 및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문의: accf21@hanmail.net www.iapl.kr www.gotoeorld.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